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서비스하는 대출상품인 언택트 모바일 대출상품으로, 신청부터 입금까지 모바일 앱에서 진행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신청부터 심사, 실행까지 평균 60초 정도밖에 소요되지않아, 신속한 한도조회가 가능하고,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심사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실행 이후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금을 지금하게 되며,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출금하시고, 출금한 금액에 대한 이자가 매월 발생하고, 만기시에 일시상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과 연관 있는 글▼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8가지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상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의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든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모두 자동 스크래핑되어 은행에 제출되기 때문에, 별도 서류를 출력해서 제출하실 필요가 없는 편의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항목내용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한 고객 중 만 19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3.099% ~ 13.37%
대출기간1년 (만기시, 연장가능)
부대비용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대출한도 및 금리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필요한 금액만 인출하시고 사용하시다가, 매월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은행에 납부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발생한 이자는 고정금리에 의해 계약기간 1년 동안은 변동금리가 적용되지않고, 계약한 금리대로 이자를 납부하시게 됩니다.

대출기간

총 1년 만기상품으로 계약하시게 되며, 만기시 연장신청을 하시면 은행에서 추가로 심사를 받으시고, 연장을 받으시게 됩니다.

단, 신청시의 신용정보와 큰 변동이 없어야 연장이 가능하며, 만약 연장을 하지않고 계약이 만료되신 경우, 대출 해지 이후 10일 동안은 재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및 연장방법

상환방법은 계약시 체결한 입출금통장을 통해 매월 이자를 수취하시게 되며, 300만원 대출 기준으로 대략 한달에 만원정도의 이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만기시 연장방법은, 만기 전에, 카카오뱅크 앱에서 만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에 맞춰 연장이라는 내용으로 신청자에게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연장이 가능한 시점이 앱에서 자동으로 알림이 오면 그때 연장을 하시면 됩니다.

2.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오직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신청하실 수 없으니, 먼저 카카오뱅크에 가입부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앱 설치부터 신청까지 약 3분정도 밖에 시간이 소요되지않으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카카오뱅크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아이폰 카카오뱅크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카카오뱅크 어플 하단에 메뉴 선택
    최하단에 보이는 사람모양 아이콘 옆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비상금대출 선택
    대출 메뉴에서 최상단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4. 신청하기 선택
  5. 본인인증 및 대출신청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을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6. 대출완료
    앱에서 요청하는 기본정보와 요청하시는 분의 대출금 정보 등을 입력하시고 대출금을 입금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