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G새마을금고에서 실행하고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다른 1금융권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새마을금고에서도 비상금 대출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상품의 조건 및 한도 금리 등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과 연관 있는 글▼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8가지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바로가기

1.MG새마을금고 대출

MG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상품은 무서류 무증빙으로 간편하게 소액대출 받을 수 잇는 상품입니다. 모바일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단 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와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시면 비상금대출, 소액대출이 대부분 300만원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대부업법에 따르면 300만원 이하는 대출 시에는 따로 심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MG상상뱅크 어플 다운로드(안드로이드)

MG상상뱅크 어플 다운로드(아이폰)

위의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상품마을->대출 메뉴로 이동하셔서 소액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상상뱅크

2.한도 및 조건

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소액대출 상품의 최저 금리는 4.3%입니다. 카카오뱅크나, 위비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과 금리를 비교해도 저렴한 축에 속하는 금리이니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도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서류제출 없이, 무직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조건은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연체나 미납 등이 있다면 진행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입출금이 쉽고, 빼서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기 때문에 이자는 더욱 저렴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만기 시 전액을 상환해야 되기 때문에 무작정 마이너스를 가득채워서 사용하는 것은 크게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감당되지 않아 상환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대체 상품

비상금 대출은 현재 참 많은 상품들이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위비뱅크 상품을 많이 이용하며, 그 외에도 하나은행 원큐, 신한은행 SOL편한 대출도 괜찮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